관리 메뉴

나비가 꿈꾸는 세상

신선놀음 그리고 사바세계 - 필리핀,보홀,아일랜드호핑,Dumog 섬 본문

여행/필리핀 (2012.3)

신선놀음 그리고 사바세계 - 필리핀,보홀,아일랜드호핑,Dumog 섬

나비가 꿈꾸는 세상 2012. 3. 16. 17:17
필리핀 바다는 투명합니다만... 태평양 깊은 바닷물과 산호초가 부서진 해변,풍부한 강수량, 맹글로브숲등 나무가 많아서인지 탁한 갯벌은 전혀 없고 짠맛도 덜한것 같고 매우 맑습니다. 그래서 생선은 감칠맛이 덜하고 밋밋합니다. 역시 서해안 갯벌의 무안낙지,홍어,다양한 횟감이 최고!!!


Calape와 Tubigon사이 바다 한가운데, 섬이라기 보다는 상당히 넓은 모래톱인 Dumog 섬. 리조트 방카로 맞바람을 뚫고 한시간 반 통통거리며 간 섬. Tripadvisor 리뷰에 좋았다는 말을 보고 메일로 가고싶다 했더니 안됀다 하더만... 역시 너무 멀었다. 기름값도 비싼데... 
처음엔 내 속으로 영국인 젊은 처녀 2명이 동행해서 겠지 했지만 -페키지에 Dumog은 없었다- 나중에 저녁식사때 사시미가 나오는것 보고 "나의 오해"라고 반성했다.
스노클링하고 점심(통닭구이,볶음국수)맛있게 먹고,모래톱에서 한숨자고...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