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비가 꿈꾸는 세상

팔라완-지하강투어 본문

여행/팔라완(2019.1)

팔라완-지하강투어

나비가 꿈꾸는 세상 2019. 2. 17. 15:52

잠깐 눈붙이고 지하강에 간다. 지하강까지는 1시간 30분 걸린다. 벤을 타고가는데 시내 여러군데 숙소에서 관광객을 태운다. 좌석이 꽉 차야 출발한다. 덕분에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 이곳저곳 구경을 할 수 있다. 투어는 오전 7시 출발, 오후 3시경에 끝난다.

사진은 지하강 입구.

옵션으로 망글로브 투어를 가야한다. 안가면 할일이 없다. 갈만하다. 30분 정도 수로를 따라 망글로브, 나뭇가지의 뱀, 도마뱀, 원숭이등 이것저것을 구경한다.

우리 배 가이드 할매. 나지막한 목소리로 계속 쫑알쫑알 이야기 하는데 엄청 졸린다.

다소 열악한 점심을 먹고 선착장에서 방카를 타고 지하강에 간다. 편도 20분 소요. 점심은 투어비용에 포함됨.

지하강 들어가는 카누를 기다리는 사람들. #82는 82번 방카를 타고온 손님이다. 97번까지 보았으니 최소한 이곳 방카는 97대 이상일 것이다. 방카 1척을 선장과 조수 2명이 운행하니까 적어도 200명은 관광업 종사자이다.

경이롭다.

'여행 > 팔라완(2019.1)'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yTay  (0) 2019.02.17
푸에르토 프린세사-팔라완502팬션  (0) 2019.02.17